안녕하십니까! 서울상공회의소 강남구상공회 회장 김근호입니다.
강남구상공회는 대한, 서울상공회의소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경영정보와 네트워크,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남구에 소재하고 계신 중소상공인의 경영활동 지원과 경영애로해소 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목적으로 2003년 3월에 설립하여 18년을 맞이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서울시 강남구의 대표적인 경제단체입니다.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어려운 경영환경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 중소상공인들은 상호간 교류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서 극복해 나가야 할 것 입니다. 강남구상공회는 중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변하여 회원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강남구청, 세무서 등 강남구를 관할하는 유관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과 소통채널을 확대해서 회원 기업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경영애로 해소를 지원하는 한편, 민관 협력을 통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는 강남구상공회 임원간 교류와 협력을 확대해 나가도록 힘쓰겠습니다. 기존의 산악회, 골프회 운영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고, 새롭게 신설한 컬처클럽(문화, 예술, 와인, 댄스 등)의 성공적인 안착과 활성화를 지원해서 강남구상공회 임원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교류,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셋째는 그동안 강남구상공회가 추진해 왔던 기본적인 업무들의 내실화를 기해 나가겠습니다. 회사 실무담당자들을 위한 실무교육, 전문 경영자문단 운영, 청년인턴지원금 운영,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등 중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들을 보다 내실화하고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강남구상공회 회원 여러분.
지금과 같이 경제환경이 어려울 때일수록 강남구상공회를 중심으로 임원들간에 교류하고 협력을 확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강남구상공회의 주요 구성원인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따뜻한 응원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